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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장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마인크래프트 게임은 현재 MS에서 인수를 하고 배급하고 있습니다. MS에서 인수 후에 기존에 자바 에디션 밖에 없던 마인크래프트가 윈도우 에디션이 추가 되어 호환성이 더욱 더 확실해져서 인기가 많은데요. 사실 마인크래프트 게임의 경우 PC버전 보다는 모바일 버전이 인기가 엄청나게 많습니다. 이번 12월 8월 부로 마인크래프트 1.16.200 버전이 업데이트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번 업데이트의 경우 이전 버전과는 다르게 많이 버그가 수정이 되었으며 여러가지 패러티 변경 및 다양한 버그 수정과 함께 로드가 되었다고 합니다. 마인크래프트 1.16.200 버전의 경우 업데이트 내용이 좀 깁니다. 잘 확인하시길 바라며 이번 시간에는 마인크래프트 1.16.200 링크 다운 방법 및 업데이트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마인크래프트 1.16.200 링크 다운

 

 

 

 

이름 마인크래프트(Minecraft)
개발사 모장 스튜디오(Mojang Studios)
플랫폼 Windows, MacOS, iPhone
버전 1.16.200
홈페이지 https://feedback.minecraft.net/hc/en-us/articles/360052712132-Minecraft-1-16-200-Bedrock-

 

 

설치방법

 

RenderDragon :

  • Minecraft Bedrock 플랫폼을위한 새로운 그래픽 엔진 인 RenderDragon을 이제 Windows 10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RenderDragon은 Mojang Studios 그래픽 팀에서 개발하여 게임의 성능, 안정성 및 유연성을 향상 시켰습니다. RenderDragon의 새로운 아키텍처를 통해 개발자는 PBR (물리 기반 렌더링) 및 레이 트레이싱과 같은 새로운 그래픽 기능을 게임에 더 쉽게 가져올 수 있습니다.
  • RenderDragon은 2019 년부터 Xbox 및 PlayStation 하드웨어에서 사용할 수 있었으며 이제 Windows 10으로 가져오고 있습니다. 앞으로 RenderDragon을 모바일 장치를 포함한 모든 Minecraft Bedrock 플랫폼에 적용 할 계획입니다.

레이 트레이싱을 사용하는 Minecraft :

  • 호환되는 그래픽 하드웨어로 Windows 10에서 레이트 레이싱을 활성화했습니다.
  • 플레이어는 게임의 모양과 느낌을 극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체적 안개에 몸을 담그십시오. 최첨단 동적 조명 시스템 인 Ray Tracing으로 완전히 새로운 조명으로 Minecraft를보십시오.
  • 플레이어는 또한 금속 표면, 범프 맵, 노멀 맵 및 발광을 포함한 고급 블록 텍스처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광택, 반사 먼지 블록? 예, 제발!)
  •  Ray Tracing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 은 자주 묻는 질문 문서 를 확인하십시오. 
  • Marketplace의 콘텐츠는 이제 Ray Tracing 기능을 인식하고 사용자 인터페이스 내에서 지원을 나타내는 레이블을 표시합니다.
  • 제작자 : Ray Tracing으로 Minecraft 용 콘텐츠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있는 새로운 문서가 있습니다!

OpenXR을 사용하는 Minecraft :

  • Windows 10의 Minecraft는 이제 OpenXR을 사용하여 Windows MR 및 Oculus VR을 지원합니다.
  • OpenXR은 VR / MR 장치에 걸쳐있는 공급 업체의 광범위한 장치에 대한 엔진 기본 액세스를 제공하는 로열티가없는 오픈 소스 API 표준입니다.
  • Minecraft의 OpenXR 구현은 현재 VR / MR 장치에서 더 통합 된 경험을 제공 할뿐만 아니라 아직 출시되지 않은 장치도 지원합니다.
  • Mixed Reality 포털과 Oculus Store를 통해 계속 실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VR에서 시작할 URL도 있습니다.
    • minecraft : // mode /? OpenXR = true
    • 바탕 화면 바로 가기로 만들거나, 시작 메뉴에 고정하거나, 브라우저에 북마크하거나, URL로 할 수있는 모든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능 :

새로운 볼륨 설정

  • 사운드 카테고리 (예 : 적대적, 블록, 날씨 등)에 대한 다양한 볼륨 슬라이더 추가
    • 메인 설정 메뉴에서 관련 사운드의 미리보기를 재생하고 게임 내에서 기본 클릭 사운드를 재생합니다.

바닐라 패리티 변경 및 수정 :

  • 현무암은 더 이상 Ghast 파이어 볼로 파괴 할 수 없습니다 ( MCPE-75252 ).
  • 현무암 블록은 이제 파괴하는 데 약간 더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 이제 드래곤 알이 폭발로 파괴되면 항상 아이템으로 드롭됩니다. ( MCPE-52632 )
  • 삽으로 눈 블록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해도 더 이상 눈 블록이 깨지지 않습니다.
  • 흙길 (이전 잔디 길)은 이제 흙, 회초, 균사체, 거친 흙, 풀에 삽을 사용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 네더 라이트 레깅스 텍스처 업데이트 ( MCPE-103016 )
  • 뒤틀린 덩굴은 더 이상 은신 중 퇴비 블록에 놓을 수 없습니다. ( MCPE-78973 )
  • Netherite Armor는 이제 Knockback ( MCPE-77430 )을 90 % 감소 시킵니다.
  • 꿀벌은 더 이상 집에서 22 블록 이상 떨어져 있지 않습니다. Beehive ( MCPE-60252 )

알려진 문제 :

  • Windows 10 N 32 비트 시스템에서 Minecraft를 실행하는 플레이어는 Media Foundation Pack이 설치되지 않은 경우 게임을로드 할 때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Media Foundation Pack 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면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는 일시 중단 된 세션에서 연결이 끊어진 후 세계에 다시 참여할 수 없습니다.
  • VR에서 입력 방법이 게임 패드에서 모션 컨트롤러로 변경 될 때 거실 힌트 텍스트가 그에 따라 변경되지 않습니다.

수정 사항 :

성능 및 안정성

  • Elytra로 비행 할 때 청크 로딩 속도 향상 ( MCPE-85614 )
  • 많은 수의 예약 된 인스턴트 업데이트가 더 이상 게임을 중단하지 않습니다 ( MCPE-94942 ).
  • 포털을 통과하거나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 날아 다닐 때 가끔 발생할 수있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게임 세계를 비행하거나 이동할 때 가끔 발생할 수있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로컬 세계를로드 할 때 발생할 수있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일부 모바일 장치가 일시 중지 및 재개 후 오디오가 손실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MCPE-101027 ).
  • 256x 해상도 리소스 팩을로드하려고 할 때 Nintendo Switch에서 충돌을 일으키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시스템은 이제 해당 선택을 차단하고 플레이어에게 선택할 수 없음을 알립니다.

일반

  • The Founder 's Cape를 소유 한 플레이어는 Dressing Room의 Capes 탭에서 다시 한 번 볼 수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

  • 컨트롤러에서 아이템을 자동 제작할 때 제작 화면에 미리보기 아이템 만 표시됩니다. 이것은 레시피 북의 빠른 업데이트를 방지합니다.
  • View Bobbing 이 비활성화 된 경우 플레이어의 손이 계속 흔들리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MCPE-79380 ).

  • 몹 및 기타 개체가 정지하고 시체 o_O와 동기화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MCPE-71243 ).
  • 주민이 더 이상 서로 워크 스테이션을 훔치지 않습니다 ( MCPE-43071 ).
  • 폭도는 더 이상 무작위로 목표물 (공격하고 다음과 같은 중지 MCPE-48144를 )
  • 서로 가까이있는 피 글린이 그들 사이에 떨어질 경우 더 이상 같은 아이템을 집을 수 없습니다. ( MCPE-95644 )
  • 들보의 깜박임을 제거하기 위해 Zombified Piglin 텍스처 업데이트 ( MCPE-96793 )
  • 몹이 더 이상 위더 장미 ( MCPE-97331 ) 에서 생성되지 않습니다.
  • 벌은 이제 벌통과 벌집 앞쪽에서만 나옵니다.
  • 여러 개체를위한 공간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 몹이 더 이상 고체 개체 외부에서 앞뒤로 순간 이동되지 않습니다 ( MCPE-101202 ).

아이템

  • 크리에이티브 모드 ( MCPE-96258 ) 에서 Lodestone에서 사용할 때 나침반이 더 이상 소모되지 않습니다.
  • Glowsticks는 더 이상 자리 표시 자 텍스처 (교육 기능)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 MCPE-45686 , MCPE-68417 ).

블록

  • 이제 정글에서 생성 된 코코아 포드가 올바른 방향으로 생성됩니다 ( MCPE-102399 ).
  • 장식과 같은 공간에 배치하려고 할 때 더 이상 표지판이 장식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 엔드 차 원문 프레임 블록이 파괴 된 후 엔드 차 원문 블록이 제거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End Portal 블록 이외의 채워진 블록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그래픽

  • 이제 VR에서 플레이 할 때 게임을 다시 시작한 후 소유 한 팩이 올바르게 새로 고쳐집니다.

접근성

  • 화면 판독기가 게임 내 화면 제목을 읽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시 중지 화면에서 화면 판독기가 바로 가기 버튼을 읽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게임 초대 화면에서 스크린 리더가 화면 제목과 바로 가기 버튼을 읽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화면 판독기가 프로필 및 캐릭터 편집 화면에서 제목을 읽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텍스트 음성 변환을 사용할 때 일시 중지 화면의 버튼 번호가 잘못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Emote Wheel에서 스크린 리더를 지원합니다.
  • 일부 장치에서 화면 판독기가 업데이트를 충분히 자주 읽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채팅 화면에서 컨트롤러 아이콘이있는 메시지를 올바르게 읽을 수 있도록 화면 판독기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화면 판독기는 채팅 용 텍스트 음성 변환이 꺼져있는 동안 열린 채팅 메시지를 읽습니다.
  •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텍스트 대비와 관련된 몇 가지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Microsoft 계정에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서버 탭에서 텍스트 음성 변환 메시지를 제대로 읽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시작 화면의 텍스트 음성 변환 색인이 올바르지 않은 다양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팝업 모달의 텍스트 음성 변환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 컨트롤이 부적절하게 인덱싱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Touch UI의 맨 윗줄 버튼의 투명도를 줄였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플레이어가 오래된 그래픽 드라이버에서 실행 중인지 알려주는 UI 시작 화면 추가
  • 몇 가지 죽음 메시지 수정 ( MCPE-30360 )
    • "slain by Llama spit"-> "spitballed by Llama"
    • "slain by shulkerBullet"-> "sniped by shulker"
    • "Slain by Blaze"-> "Blaze에 의해 불 덩어리"
    • "Slain by Ghast"-> "Fireballed by Ghast"
    • "화살표로 촬영"-> "스켈레톤으로 촬영"
    • "Slain by Trident"-> "Trident에 의해 찔려 죽었습니다"
  • 이제 탈의실에있을 때 마우스로 항상 회전 할 수 있도록 종이 인형을 수정했습니다 ( MCPE-101210 ).
  • "클래식 컨트롤-강렬한"글꼴 색상이 이제 VR 컨트롤 메뉴의 주변 텍스트와 일치합니다.
  • 제작 그리드의 미리보기 아이템은 이제 인벤토리의 아이템 가용성에 따라 다른 색상의 배경을 갖습니다.
  • 플레이어 권한 메뉴는 플레이어의 권한 수준에 관계없이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다시 한 번 탐색 할 수 있습니다.
  • 컨트롤러를 사용할 때 채팅 설정의 [X] 버튼이 더 이상 나타나지 않습니다.
  • 프로필 화면이 개선되어 이제 캐릭터가 표시되며로드되는 즉시 선택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가 "구매 내역 필요"대화 화면에서 취소하는 경우 Realm을 구매하지 마십시오.
  • 이제 'Strawberry Blonde'색상이 Character Creator ( MCPE-102674 ) 에서 올바른 이름을 갖습니다.
  • 로딩 화면 팁이 더 이상 "tips.game.62"(ID 없음)를 표시하지 않습니다.
  • 스크린 리더가 활성화 된 상태에서 VR에서 탭을 가리키면 VR에서 시각적 초점 표시기가 사라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목록 모드에서 표시 할 때 점수 판이 일시 중지 화면에 올바르게 표시됩니다 ( MCPE-106012 ).

명령

  • 이제 '/ playsound'명령이 범위 내의 모든 플레이어에 대해 올바르게 사운드를 재생합니다.
  • '/ effect'명령 지속 시간이 이제 1,000,000 초로 제한됩니다 ( MCPE-92916 ).
  • 동일한 눈금에서 실행되는 눈금 영역 추가 명령은 이제 같은 이름의 영역을 두 번 추가 할 수 없습니다.
  • '/ titleraw'명령 성공에 대한 자리 표시 자 텍스트 메시지가 더 이상 플레이어에게 반환되지 않음 ( MCPE-63618 )
  • FadeOut 인수는 더 이상 '/ title'times 명령에서 무시되지 않습니다.

지도 작성기 및 부가 기능 제작자 :

업데이트 된 템플릿 팩

수정

  • 대역폭 최적화를 끄고 고정 몹 문제 및 엔티티 "지연"문제를 해결 하는지 확인 합니다 ( MCPE-105892 ).
  • 커스텀 발사체가 다시 한 번 제대로 애니메이션됩니다.
  • 'set_data'함수가있는 전리품 테이블이 잘못된 전리품 아이템을 생성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단위 큐브 투명 대 단위 큐브 불투명을 적절하게 설명하기 위해 데이터 기반 블록으로 얼굴 폐색을 수정했습니다.
  • 데이터 기반 블록은 더 이상 운반되거나 재고에있을 때 윗면이 180도 회전하지 않습니다 ( MCPE-63134 ).
  • 다른 순열로 변경된 루핑 데이터 기반 블록에서 발생한 런 어웨이 블록 틱 큐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 버그는 메모리 문제,로드 및 저장 시간 증가, 주기적으로 게임 중단 (ID 없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UV 블리딩을 방지하기 위해 액터와 동일한 방식으로 UV를 축소하도록 데이터 기반 블록을 수정했습니다 (ID 없음).
  • 청크 경계에 배치 할 때 1x1x1보다 큰 데이터 기반 블록의 일부 컬링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또한 더 큰 블록에 대한 콘텐츠 경고 추가
  • 'block_type'을 지정할 때 'BlockDescriptor'를 사용하도록 'set_block'및 'set_block_at_pos'를 변경했습니다.
  • 이전 명령 버전은 이제 현재 위치 대신 이전 위치를 사용합니다.
  • 'query.cardinal_block_face_placed_on'이 더 이상 'on_player_placing'에서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밉맵을 비활성화 할 때 텍스처 아틀라스 패딩 크기를 0에서 1로 변경했습니다.
  • "minecraft : block_placer"구성 요소에 나열된 블록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에게 이벤트가 전송 된 후 수영 및 글라이딩 중 플레이어의 작은 히트 박스가 초기화되지 않도록 수정했습니다.
  • 템플릿 세계에서 커스텀 생성 알 생성을 수정했습니다.
  • MoLang 지오메트리, 재질 및 텍스처 변수 이름은 다시 점을 포함 할 수 있습니다.
  • 항목 잠금 구성 요소가있는 항목으로 인해 더 이상 레시피 북에 잘못된 레시피 결과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블록

  • 위 또는 아래로 돌아 가지 않는지면 방향을 가져 오기 위해 'query.cardinal_facing_2d'를 추가했습니다.
  • 블록 모델을 models / blocks 폴더에 넣는 기능 추가
  • 아이템 트리거가 상호 작용하는 블록에 이벤트를 보내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on_use_on'과 같은 것이있는 경우).
  • 블록과의 상호 작용 및 항목에서 'minecraft : on_use_on'사용 모두에 대해 상호 작용하는 얼굴을 쿼리하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Face는 'query.block_face'로 쿼리 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

  • 올바른 결과를 반환하지 않는 이름이 변경된 항목에 'query.get_equipped_item_name'을 사용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이제 이것을 바닐라 버전 관리에 연결하여 세계가 특정 바닐라 버전에 연결되어있는 경우 이전 이름이 반환되도록합니다.
  • 유효한 효과 이름이 전달 될 때 "add_mob_effect"및 "remove_mob_effect"가 더 이상 콘텐츠 오류를 발생시키지 않습니다.
  • "remove_mob_effect"에 대한 문서를 추가하여 제작자가 "all"값을 사용하여 대상에서 모든 몹 효과를 제거 할 수 있음을 알립니다.
  • 추가 말 장비 슬롯에 아이템을 놓을 수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모든 장착 가능한 동작을 수정하지는 않습니다.
  • minecraft : inventory 구성 요소의 인벤토리 크기는 서버가 항목 배치를 수락하기 위해 장착 가능한 슬롯과 일치하도록 증가해야합니다.
  • 게임 규칙 'showtags'가 비활성화되면 아이템 잠금 구성 요소가있는 아이템의 툴팁이 더 이상 표시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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